MABIK – 뉴스 ON

국립해양생물자원관
FOCUS NEWS

뉴스 ON

글. 편집부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제13조 제2항)」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이다.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해양바이오산업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시·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민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 나갈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출입기자단 초청 현장 취재

지난 4월 17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출입기자단을 초청하여 그간의 성과와 10년의 비전을 설명하고, 기관의 이해와 역할 등을 재조명할 수 있도록 현장 취재 자리를 마련하였다.

마비기너 서포터즈 10기 발대식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서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지난 5월 9일 국민홍보단 ‘마비기너’를 출범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마비기너는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월별 미션을 수행하며, 국립해양생물자원의 역할 및 연구 성과 그리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다.

’25년 생물표본 수장기관 표본 관리자 워크숍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5월 13일 8개 기관 생물표본 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5년 생물표본 수장기관 표본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는 제7차 수장기관 기관장협의회 후속 조치로 진행된 것으로 각 기관 보유 디지털 표본 데이터 관리와 상호연계 가능성에 대해 공동으로 논의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 결과를 바탕으로 자원관을 포함한 8개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 정보 교류를 통해 실무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5년 반부패, 청렴 법정교육

지난 2023년부터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연, 퀴즈 등 다양한 형식의 참여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금년에는 ‘2025년 청렴 골든벨’을 시행하였다. 5월 14일 임직원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 ‘2025 청렴 골든벨’은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 주요 제도를 퀴즈 형식으로 구성해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해 문제를 출제하고 직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